본문 바로가기
독서평설

차별화의 법칙

by 비맞은돌돌 2021. 8. 10.

도서. 차별화의 법칙

 

교보문고 도서검색 결과

 

차별화의 법칙

 

8.0/10 

●●●●○ 

 

지은이 : 다이애나 라세일, 테리 A. 브리튼

옮긴이 : 심재관

출판사 : 한스미디어


구입하여 소장을 할까 말까 무척 고민을 한 도서.

 

그 책의 '요약본이 두 장을 넘어가게 된다면 결국 아무 내용도 얻지 못한 것이다'라는 신념을 세우고는 그냥 요약만 하고 구입은 안 하기로 결정.

 

skyventure에서 소개된 도서와는 같은 제목의 다른 도서.

 

경험(체험)마케팅의 대한 설명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논리적으로 설명한 아주 유익한 도서.

막연한 경험마케팅을 실제 적용하고자 한다면,

'막강한 기업, 차별화된 기업을 세우고자 한다면 이 도서를 통하여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얻을 수 있다.

경쟁력 있는 회사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그 기반에 있어서 반드시 숙지하고 이해해야만 하는 내용을 담은 도서.


 

[목차]

 

머리말

감사의 글

 

. 가치와 체험

 

1 말 한 필에 내 왕국도 내주리라 - 가치가 핵심이다

가치의 속성|가치와 전익적 인간|가치 모델|군집 본능|변화

 

2 싼 비지떡도 고급 상품으로 바꿀 수 있다 - 가치 체험

체험이란 무엇인가|맞춤식 체험을 제공하라|처지와 상황을 고려하라|가치 사건|가치 체험|오는 것이 있어야 가는 것이 있다

 

3 체험 참여 과정

1단계: 발견|2단계: 평가|3단계: 매입|4단계: 융합|5단계: 확장|1부를 마치며

 

. 체험을 통한 가치 창출

 

4 제품 요소

물리적 특성|프로세스 특성|미적 특성|연관 특성

 

5 서비스 요소

헬프미|서브미|픽스 미|기브 미 모어

 

6 환경 요소

미시적 환경|거시적 환경|인터넷|환경 친화의 방법

 

7 고객이 주는 소중한 선물

정보|이해|통찰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