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평설

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by 비맞은돌돌 2021. 7. 24.

도서. 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교보문고 도서검색 결과

 

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9.0/10

●●●●◐

 

지은이 : 필립 코틀러

옮긴이 : 홍성태, 윤성욱

출판사 : 세종서적


기본에 충실하면 응용도 저절로 깨우쳐진다는 생각이 이 책을 통해서 느껴졌다.

 

 

단순히 마케팅적인 실수 내용만을 기술한 것이 아닌 그 진단과 해결방법까지도 원론에 충실해가며 설명하고 있다.

어설프게 알고 책을 집필한 것이 아닌, 최고의 전문가가 자신의 정화된 정보와 지식을 토대로 책이 쓰였을 때 어떠한 감동을 얻을 수 있는가를 바로 이 도서를 통하여 체험할 수 있다.

 

사업을 또는 어떠한 종류의 프로젝트가 되더라도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참조해야 할 교과서적인 도서이다.


 

[목차]

 

introduction 오늘날의 마케팅 상황

 

1. 시장 중심적이지도, 고객 지향적이지도 않은 마케팅

2. 표적 고객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마케팅

3. 경쟁자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4.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적절히 관리하지 못하는 마케팅

5.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미숙한 마케팅

6. 마케팅 계획과 그 수립 과정에 결함이 있는 마케팅

7. 제품과 서비스 정책에 경제성을 고려하지 않는 마케팅

8. 브랜드 만들기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기술이 취약한 마케팅

9. 효율적, 효과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마케팅

10.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지 않는 마케팅

 

에필로그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십계명

역자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