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평설

I am Brand

by 비맞은돌돌 2021. 8. 15.

도서. I am Brand

 

교보문고 도서겸색 결과

 

I am Brand

 

7.0/10 
●●●◐○   

지은이 : 전미옥
출판사 : 행복한책가게


개인을 브랜드화시킨 몇몇의 인물 사례와 더불어 그 의미를 다시금 짚어주고 있는 도서.

또한 아주 구체적인 브랜드화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사회에 첫발을 디딘 초년생들이 한 번쯤은 읽어보아도 좋을 도서이다.

스스로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권해보고 싶다.


 

[내용]

 

'브랜드'일관된 목적 지향성을 갖고 만든 단일한 아이덴티티를 말한다.

이 퍼스널 브랜드가 남과 나를 차별화시키는 가장 큰 기준이다.

 

좋은 브랜드는 어떤 방향으로든 네트워크가 활발해 때 견고해진다.

사람을 통해 세상에 알리는 일을 지속적으로 계속할 때 브랜드는 자리를 잡게 되고, '관계'를 맺을 때 비로소 브랜드로서의 효력을 발휘한다.

 

퍼스널 브랜드 포지셔닝의 3가지 핵심

1) 타인의 입맛을 찾아라

2) 자신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가져라

3) 나만의 스타일을 갖춰라

 

'다음'게으르거나 자신 없는 사람들의 영원한 피난처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