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혁신 세계 최고 브랜드에게 배우는 오감 브랜딩
2007.06.27
4.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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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 : 마틴 린드스트롬
옮긴이 : 최원식
출판사 : 랜덤하우스중앙
브랜딩을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논하고 있는 도서.
주 내용은 오감을 이용하여 브랜딩을 강화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핵심적인 내용은 그다지 많지 않은 반면, 굳이 도서로 묶기 위하여 불필요한 내용들을 모아놓았다는 생각이 든다.
단순히 하버드 비즈니스북스 정도에 요점을 설명하는 정도로 구성되었으면 더더욱 좋았을 내용이다.
[내용]
내게 말해봐, 나는 곧 잊어버리지.
내가 보여봐, 나는 기억을 해내지.
나를 참여시켜봐, 나는 잘 이해하지.
- 벤저민 프랭클린
브랜드의 특징을 정의하라
브랜드를 해체하라 : 전통, 의식, 내비게이션, 정체성, 컬러, 제품 모양, 네임, 카피, 아이콘, 소리, 행동, 서비스
특정 언어가 브랜드와 조화를 이루는 첫 번째 단계는 ‘소유하고’ 싶은 단어인지를 결정하는 것
전통적인 방법
목적과 일치 > 제안 > 그래픽 아이덴티티 > 제품 테스트
오감 브랜딩
가치&제안 > 감각 모형 > 브랜드 구성 > 확장된 브랜드 해체 > 감각적 연결 테스트
> 브 랜 드 확 장 >
감각 심사 > 브랜드 연출 > 브랜드 드라마화(브랜드 개성) > 브랜드 시그니처(독특한 설명)
브랜드 충성도는 종교에서 배워라 : 충성도 > 전통 > 의식 > 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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