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평설

톰 피터스의 미래를 경영하라

by 비맞은돌돌 2021. 3. 3.

도서. 톰 피터스의 미래를 경영하라

 

교보문고 도서검색 결과


톰 피터스의 미래를 경영하라

2007.07.09  

8.0/10
●●●

지은이 : 톰 피터스
옮긴이 : 정성묵 
출판사 : 21세기북스 

 


몇 번을 도서관에서 봐왔지만 '그 책 디자인 특이하다.' 내지는 '내용은 좋아 보이는데 저 두꺼운 걸 어찌 빌려가나'라고 생각했던 도서였다.
마음먹고 '도서관 대출이 연체 되더라도 한번 보리라' 하는 마음으로 보았다.

 

굉장히 좋은 내용과 머리를 밝게 해주는 내용이 있다고 생각되었으나 결국은 너무도 지루하여 나중에는 스캐닝으로 종료하였다.
에센셜 도서로 다시금 확인할 계획이다.

톰 피터스가 구루임을 다시한번 일깨워주는 도서였다.


[내용] 

P.26
할리데이비슨의 티어링크는 언젠가 내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 회사가 ‘오토바이 제조업체’가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회사’라는 점을 그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해 무던히도 애를 썼다네.’

P.59
6인 프로젝트 팀 : CEO, CFO, 협력사 담당 임원, 3명의 슈퍼 프로젝트 책임자

P.78
PSF모델 : 못 하는 분야는 포기하고 잘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돼라

 

1. ‘상품’화 하라 : 돈을 지불하고 구입할 가치가 있는 ‘상품’과 관련된 일을 하는 게 아니라면 당장 그만두어라. 알겠는가?
2. '웹’화하라 : 당신의 모든 것(인재영입, 교육, 복리후생, 정책, 프로세스, 상품 등)을 웹상에 진열하라. 모조리!
3. 정말로 잘할 수 없으면 외주를 주라 : 그 분야에서 정평이 난 외부에 넘겨라. 75~95%가 여기에 속할 것이다
4. 정말로 잘할 수 있으면 더욱 분발하여 세계 최고가 되라 : 당신이 잘하는 것을 끝까지 물고 늘어져라. 그것을 남에게 큰돈을 받고 팔아넘길 만한 ‘상품’으로 바꿔라. 심지어 경쟁사까지 눈독을 들일 정도로 대단한 것으로, 정말 멋진 것으로 만들어라

다시 강조한다. 

모든 것을 ‘상품’으로 만들어라. 

모든 것을 웹으로 처리하라. 

자신이 없는 것은 그 방면의 전문가에게 맡기고, 정말 가치가 큰 몇 가지에 목을 매라.

P.85
‘고객만족’은 옛이야기, 이제는 ‘고객 성공’이다

P.102
모든 일을 웹상에서! 모든 일을 웹상에서 처리하자.

P.290
1. 1주일에 한 번씩 학교 밖으로 나가 독자적으로 ‘거창한 아이디어’를 추진한다
2. 견습활동. 어느 곳에 있는 누구를 찾아가도 좋다
3. 일주일에 한 번씩 지역사회 봉사 활동
4. 부모 혹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팀 활동
5. 약간의 ‘정규’ 수업

 

위대한 교육가 : 존 테일러 개토 [새로운 종류의 교사], 데니스 리트키(메트 스쿨 선생님)

P.343
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라          

 

- 제임스 딘


PS. 추천도서
헨리 민츠버그 [전략적 계획의 흥망성쇠] 
톰 피터스 [WOW 프로젝트 3 – 우리는 프로페셔널 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