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평설

러브마크 이펙트

by 비맞은돌돌 2021. 3. 24.

도서. 러브마크 이펙트

 

교보문고 도서검색 결과


러브마크 이펙트

2008.01.30

4.0/10
●●

지은이 : 케빈 로버츠
옮긴이 : 이상민
출판사 : 서돌


마케팅의 요소를 브랜드의 사랑이라는 관점에서 기술한 도서, 러브마크 이펙트.
개념의 발의까지는 좋았으나 구체적인 설명, 실천방안 등에서는 설득력 있는 주장 내지는 설명이 부족했다.
단순히 고객과의 관계를 ‘브랜드의 사랑을 공동으로 공유하는 관계로 이끌라’라는 정도의 설명이 다라 할 수 있겠다.


[내용]

· 유혹경제에 대처하는 일곱 가지 아이디어
1. 놀라움을 통해 기쁨을 이끌어내라
2. 공감을 이끌어내라
3. 감각으로 리드하라
4. 훌륭한 디자인으로 유혹하라
5. 소비자와 상호 교류하라
6. 엔터테인먼트를 활용하라
7. 음악을 통해 감성을 자극하라

· 인생은 아름다운 것이고 비즈니스는 실습하는 것


· 소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를 오랫동안 사랑하며, 이런 브랜드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이성을 초월한 충성도를 보인다


· 러브마크가 브랜드와 다른 점은 러브마크는 세 가지 요소, 즉 신비감, 감각, 친밀감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