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의 수평형 마케팅
2007.07.19
9.0/10
●●●●◐
지은이 : 필립 코틀러, 페르난도 트리아스 베스
옮긴이 : 김영한, 김형준
출판사 : 세종연구원
경영학이라는 원론에 충실한 학자임에는 물론, 응용 경영학에서도 구루임을 확실히 보여준 도서.
필립 코틀러의 이전 도서에서는 경영학의 기초를 확실히 익힐 수 있었다.
이번 도서에서는 경영학 그 이상의, 경영에 아이디어를 바로 적용하여 보다 월등한 경영학적 활동이 가능하도록, 실제적인 적용이 가능하도록 친절하고 자세히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종류의 도서를 몇 권 더 반복하여 읽을 수 있다면 뛰어난 경영학적 산출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차별화된 경영의 비법을 가르쳐주고 있는 도서이다.
[내용]
• 수평형 마케팅 구조 요약
•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하라
성장하면서 혁신하려는 현재 출시된 상품
대체품을 찾는 경쟁 상품
• 제1단계 : 수직형 마케팅 프로세스 중 한 단계를 선택하라
시장단계
상품 단계
마케팅 믹스의 나머지 단계
• 제2단계 : 수평이동 발상전환을 하라
시장단계 : 차원을 변화시켜라
니즈 혹은 효용 • 시간 • 상황 • 목표 • 장소 • 경험
상품 단계 : 다음의 여섯 방법 중 하나를 상품요소(유형의 제품, 포장, 브랜드 특성, 용도나 구매)에 적용하라
대체 • 역발상 • 과장 • 결합 • 제거 • 재정렬
마케팅 믹스의 나머지 단계 : 다른 시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라
다른 시장에서의 가격 결정 방법
다른 시장에서의 유통 방법 공식
다른 시장에서의 판촉 방법
• 제3단계 : 가치 부여 방법을 적용하여 격차를 해소하라
구매 프로세스를 상상해 보라
긍정적인 요소를 찾아내라
사용 환경에 적용해 보라
'독서평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_톰 피터스 에센셜 (0) | 2021.03.07 |
---|---|
리더십 _톰 피터스 에센셜 (0) | 2021.03.06 |
몰입의 경영 (칙센트미하이) (0) | 2021.03.04 |
톰 피터스의 미래를 경영하라 (0) | 2021.03.03 |
판매의 원리1 (0) | 2021.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