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_톰 피터스 에센셜
2007.10.21
8.0/10
●●●●○
지은이 : 톰 피터스
옮긴이 : 정성묵
출판사 : 21세기북스
톰 피터스의 에센셜 중 디자인 편.
디자인을 생활화 하고 자신의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건축이라는 조형디자인을 공부하였다는 것이 새삼 나의 경쟁력이라고 느껴졌다.
[내용]
•
값비싼 광고를 통해 심리적으로 인식을 조작하기보다는 보기 드문 상품을 디자인하는 데 더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라. – 마케팅 전문가 필 코틀러
•
프로젝트의 진행이 지지부진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의 해법은 가장 생산성이 낮은 인력 25퍼센트를 찾아서 없애는 것이다.
•
삶을 경험하라.
‘스타벅스는 커피를 판다’는 생각에서 벗어나라.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한다. 당신은 어떤 ‘삶’을 파는가?
•
모든 사람들이 짧고 간단한 다음 질문을 스스로 던져야 한다.
“당신의 동사는 무엇인가?”
다시 말해 당신이 당신의 부서에서 하는 독특하고 확실히 다른 “일”을 설명하는 “동사”는 무엇인가?
•
브랜드의 다음 단계는 신뢰마크이고, 그 다음은 러브마크이다.
어떻게 해야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생각해 보라.
충성스럽고 돈이 많은 소비자가 늘 당신의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신뢰 관계보다는 오랜 연애가 낫다.
'독서평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릴라마케팅 (0) | 2021.03.10 |
---|---|
판단력 강의 101 (0) | 2021.03.09 |
인재 _톰 피터스 에센셜 (0) | 2021.03.07 |
트렌드 _톰 피터스 에센셜 (0) | 2021.03.07 |
리더십 _톰 피터스 에센셜 (0) | 2021.03.06 |